2013년 12월 9일 월요일

아동의 리더십과 의사소통

아동의 리더십과 의사소통
 리더십과 의사소통.hwp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분량 : 6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 

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

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
1. 지도력 있는 의사소통
2. 우호적인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는 의사소통 기법의 특징
3. 규칙





1. 지도력 있는 의사소통

- 어떤 의사소통 기법은 교사가 생활지도 전문가가 되어 민주적 생활기술을 가르치는데
더 도움이 될 수 있음 
- 그러나 분명한 규칙을 만들고 자주 칭찬하는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교수 실제는
교사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도움이 되지 않음

2. 우호적인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는 의사소통 기법의 특징

- 여러 가지 실수 행동에 대한 욕구를 감소시킴

- 학급공동체 의식을 만들어 낼 수 있음


3. 규칙

1) 규칙은 "교실에서 뛰지 않기" 등 부정적인 용어로 진술됨.
- 때로는 "수업시간에 떠들면 칠판에 이름 적기" 등과 같이 미리 정해진 결과와 함께
진술되기도 함

2) 규칙에 담긴 의례적 믿음은 학급 구성원 자격에 대한 분명한 조건을 규정하고 행동과
그로 인한 결과에 대해 가르침

3)학급을 격려하는 분위기로 만들려는 교사를 곤란하게 함


4. 규칙에 대한 아동의 반응

- 아동은 경험이 부족하고 발달
출처 : 해피레포트 자료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