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아동의 리더십과 의사소통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| 분량 : 6 페이지 /hwp 파일 |
| 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 |
| 1. 지도력 있는 의사소통 2. 우호적인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는 의사소통 기법의 특징 3. 규칙 1. 지도력 있는 의사소통 - 어떤 의사소통 기법은 교사가 생활지도 전문가가 되어 민주적 생활기술을 가르치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음 - 그러나 분명한 규칙을 만들고 자주 칭찬하는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교수 실제는 교사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도움이 되지 않음 2. 우호적인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는 의사소통 기법의 특징 - 여러 가지 실수 행동에 대한 욕구를 감소시킴 - 학급공동체 의식을 만들어 낼 수 있음 3. 규칙 1) 규칙은 "교실에서 뛰지 않기" 등 부정적인 용어로 진술됨. - 때로는 "수업시간에 떠들면 칠판에 이름 적기" 등과 같이 미리 정해진 결과와 함께 진술되기도 함 2) 규칙에 담긴 의례적 믿음은 학급 구성원 자격에 대한 분명한 조건을 규정하고 행동과 그로 인한 결과에 대해 가르침 3)학급을 격려하는 분위기로 만들려는 교사를 곤란하게 함 4. 규칙에 대한 아동의 반응 - 아동은 경험이 부족하고 발달 |
| 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2013년 12월 9일 월요일
아동의 리더십과 의사소통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